본문 바로가기
쿠킹·베이킹

-2편-요리를 좀 더 쉽게 해주는 아이템, 바이오로믹스 수비드머신2세대(SV-8002) 사용후기편/아이오/아노바/쉐프/알리/토마호크/스테이크/킹스푸드

by Frogman6117 2021. 1. 4.
728x90
반응형

안녀하세요. 프로그맨입니다.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2021년 첫 포스팅은 지난번


2020/12/30 - [제품리뷰] - -1편-요리를 좀 더 쉽게 해주는 아이템, 바이오로믹스 수비드머신2세대(SV-8002) 구매후기편/아이오/아노바/쉐프/알리


1편 구매후기에 이어서, 2편인 수비드머신 사용후기를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우선 수비드머신을 사용하려면 무엇이 있어야할까요? 바로 괴기입니다. 

그렇기에 프로그맨은 20년도 크리스마스를 기념할겸 수비드머신을 테스트 할겸 겸사겸사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토마호크스테이크는 여러곳을 검색해서 찾아보다가, 결국 지난번 통삼겹을 구매했을때 마음에 들었던 킹스푸드에서 구매했습니다.(광고아닙니다.)


2020/11/07 - [쿠킹·베이킹] - 비대면 시대, 돼지고기도 인터넷 주문하기/바베큐 통삼겹/듀록/스페인산/이베리코친구/BBQ/킹스미트/에어프라이어 통삼겹/내돈내산 1편


춴놈이라 토마호크를 먹어본적이 없어 사이즈를 가늠할수 없어서, 그냥 제일 큰사이즈 (610~700g)를 하나주문했습니다. 킹스푸드엔 받자마자 조리해서 먹을수 있도록 빡세게(?) 냉동을 하지말아줬으면 좋겠다고 글을 남겨놓았습니다.


시원하게 냉장이 잘된 상태로, 두께는3cm, 무게는635g짜리 토마호크가 도착했습니다. 살짝 아쉬운점은 지방을 제거하고 뼈무게를 뺀다면 실제 중량은 400g 밖에 되지않을 것 같았고, 고기를 좋아하는 두사람이 먹기엔 부족할 것 같았습니다.


그레서 집에 있던 등심을 함께, 몬트리올 시즈닝과 건 로즈마리로 밑간을 하고, 버터를 잘라넣어 진공포장을 했습니다. 토마호크는 뼈 때문에 포장이 찢어질수도 있어 이중으로 포장했습니다.


컨테이너로 입수!

조리법은 투버 `밥먹언`님의 토마호크 영상을 참조해, 조리시간 3시간, 온도 57.5도로 조리했습니다.(홍보절대 아닙니다.)


참조한 영상의 토마호크는 1.4Kg으로, 프로그맨의 고기중량보다 2~3배가까이 큰놈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조리시간을 더 줄였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오버쿡되어 육즙이 더 많이 빠졌지만, 그래도 맛은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중량도 잘 고려해서 조리시간을 결정하세요^^


잘 익은거 같습니다.


시어링을 하기전 고기표면의 수분을 제거해줍니다.


팬에 옮겨서 토치로 겉면을 익혀줍니다.


확실히 팬으로만 조리하는것보다 훨씬 간단하고(기름도 안튀고), 전체적으로 골고루 익힐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식감이 부드러운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오버쿡만 되지않았다면 육즙이 더 많고, 더 촉촉 했을텐데, 다음번엔 더 잘 할수 있겠쥬?


여기까지 수비드 머신 사용 후기였고,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됐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이만

바이바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