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베이킹

비대면 시대, 돼지고기도 인터넷 주문하기/바베큐 통삼겹/듀록/스페인산/이베리코친구/BBQ/킹스미트/에어프라이어 통삼겹/내돈내산 1편

by Frogman6117 2020. 11.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로그맨입니다.

최근 프로그맨은 고기요리 유튜에 푹 빠져있었습니다. 집에서도 손쉽게(?) 조리할수 있는 각양각색의 고기요리들, 그리고 완성후에 주변사람들과 나누는 나눔의 기쁨까지 굉장히 매력적이었고 프로그맨도 도전해볼만한 취미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유튜들과 프로그맨은 큰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장비빨! 물론 프로그맨의 장비가 엄청 좋은거라 해도, 숙련도가 낮아 당연히 그분들 보단 못하겠지만, 그래도 조금은 그분들을 따라갈수 있지 않을까 하는 조그만 욕심은 있었습니다.

소금뿌리는 아조씨 솔트배칼로 유명한 고기칼


불이 골고루 퍼지는 토치 끝판왕 시어잘토치


칼부딫히는 소리가 예술이라는 호큰공방 도마


그렇다고 프로그맨이 바로 위에 있는 아이템들을 구매해 풀템타노스로 변신하느냐? 아닙니다. 아직 시작도 해보지 않았는데 무얼 믿고 그 비싼 장비들을 지르겠습니까? 그래서 프로그맨은 한단계 한단계 조심스럽게 접근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고기요리 유튜들의 메인 조리도구는 오븐과 에어프라이였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LG디오스 광파오븐을 사고싶지만, 다행이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있었기에 그 욕망을 참을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맨도 가지고 싶은, 거의 모든 요리를 손쉽게 할수 있다는 LG디오스 광파오븐기


하지만 프로그맨이 가지고 있는건

 사은품으로 받은 보랄 에어프라이어(7.8L)



프로그맨의 조리도구는 에어프라이어로 정해졌고, 처음 보고 반해버린 고기유튜의 조리방식을 따라하기로 했습니다. 통삼겹역시 똑같이 따라하는게 제일 편하기에 유튜버의 초이스를 믿고 같은곳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유튜가 구매한곳은 고기 전문점 `킹스미트`입니다. 대용량의 다양한 고기들을 판매하고 있었고 프로그맨이 필요했던 통삼겹을 쉽게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맨은 듀록 통삼겹살3.8Kg를 배송비포함 69,000원에 주문할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가격은 동일하고 중량은 3.5kg으로 바뀌었습니다.) 참고로 듀록은 스페인산 돼지고기의 한 종이라고 하는데, 프로그맨은 듀록의 친구격인 이베리코를 굉장히 좋아하기에 듀록또한 믿고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맨의 집엔 따로 전용 냉동고가 없어, 냉장고를 이용해야 했기에 3.8Kg의 통삼겹을 보관하기엔 무리였습니다. 그래서 업체에 6등분해서 배송해달라고 했습니다.



전날 오전에 주문했더니 거의 하루만에 받을수 있었습니다.


보냉팩에 한번더 포장되어있고 서비스로 허브맛솔트가 들어있었습니다.


고기 색깔이 참 고왔습니다. 털도 깔끔히 제거됐고 한번 더 지방을 제거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잘 손질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제일중요한 6등분!! 6등분은 맞는데 예상과는 달리(딱히 6개로 나눠서 포장해달라고 요청하진않았지만...) 6등분이 한팩으로 포장되어 왔습니다.


다행이 얼마전 본가에서 가져온 진공포장기가 있어, 고기가 녹기전에 재포장을 했습니다. 처음 사용해보니 진공 포장기여서 살짝 해맸지만 어쨌거나 성공적! 냉동실로 직행했습니다.


※특정채널 홍보 절대아닙니다.

※고기는 프로그맨 돈 주고 샀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고기 구매포스팅이었고, 빠른시간 안에 진짜 요리포스팅과, 계속해서 아이템도 한두가지 추가해나가는 것들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하고 이만

바이바이. 


반응형

댓글